은퇴 예정자

베이비붐 세대는 전체 인구의 약 15%를 차지하며 2010년부터 은퇴를 시작했습니다. 이들 인구의 규모로 인해 이들의 은퇴가 사회적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은 지식기반의 중산층임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생애설계 및 퇴직고려에 대한 계획행동은 잘 준비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퇴직 전 지방공무원의 자존감, 사회적 지지, 퇴직소득계획, 퇴직생활설계, 미래스트레스, 삶의 만족도, 심리적 웰빙 수준 등을 고려하여 보다 안정적인 적응을 돕는 전략을 제안합니다.

제주도 겨울방학 특별 프로젝트 24~29 학교 관리자 은퇴 예정자 3박 4일 연수(학교 관리자. 교원. 행정 관리자. 원장. 동료. 동기 신청하기. 특별한 프로그램)특별대우

교육  / 은퇴 예정자 프로그램

 

 

연수 비용 : 2인실 745,000원, 1인실 880,000원
입금 계좌 : 우리은행 1005-304-665175 (예금주 : 한국교육개발연구원)
문        의 : 접수  www.ketc.kr 대표전화 1577-6180 시간: 09:00 ~ 18:00   e메일: (ketc1001@naver.com)  

                    담당자: 본부장 ( 010-6518-2227)
• 참         조 : 제주도 오실 때는 휴대폰 충전기, 칫솔, 치약은 챙겨 오십시오.(제주 전지역 일회용품 사용제한) 멋진 선글라스도 함께... 

 

1일차 
11 : 30  제주국제공항 모임 2번 게이트(Gate) 앞 집합, 인원 점검 후 출발
             인솔자(한국교육개발연구원 본부장  :  (010-7156-8554)
12 : 00  점심 도진식당 : 전복 돌솥 밥 과 고등어 구이, 부드러운 소고기 육전

14 : 00  더마파크 현장연수

15 : 30  세계 자동차 & 피아노 박물관-야외 사슴먹이 체험 + 곶자왈 생태 숲 걷기-도슨트 포함

17 : 30  무지개 해안 도로 / 도두봉 키세스존 / 제주도 일몰 감상/ -감성 연수 -

18 : 00  석 식 카훼리 횟집 : 제주 산 싱싱한 생선회  전복 버섯 구이 등 푸짐한 회정식 

20 : 00  제주 볼튼 호텔 체크인 및 휴식

 

2일차
08 : 30  호텔식 조식 부페 후 호텔 출발 

09 : 40  김창열 미술관-세계적인 물방울 화가의 원본을 전시한 도립 미술관

11 : 00  환상 숲-해설과 함께하는 제주의 숨골 탐방(아는 만큼 보이고 들리는 제주도 숲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아요^^)

12 : 30  중식(통갈치조림+고등어구이)

14 : 30  퍼시픽 마리나 요트

16 : 30  은퇴 설계 특강

18 : 00  석식 흑돼지구이(늘봄 본관)

20 : 00  호텔 이동 및 휴식

 

3일차
08 : 30  호텔식 조식 부페 후 호텔 출발 

10 : 00  마라도 또는 비양도 (기상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결항시 겨울 한라산 탐방

11 : 30  마라도 짜장면 시키신~~~분

13 : 30  제주 본섬 도착 후

14 : 30  천지연 폭포

15: 30  허니문 하우스-황정민 영화 수리남 촬영지

17 :00  석 식

            호텔 이동 및 휴식

 

4일차
08 : 30  호텔식 조식 부페 후 호텔 출발 

09 : 30  산굼부리(가을억새 군락지-동절기)

10 : 40  선녀와 나무꾼

12 : 30  중식-성게보말국(고르멍드르멍)

12 : 20  힐링 족욕 - 아로마 족욕

14 : 00  제주공항 도착 및 해산

 

*상기 일정은 항공(천재지변)이나 현지 사정에 의해 변경될수 있습니다^^

*15인 이하 동급 호텔 변경 가능.

 

제주도는 국내 겨울 여행지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라는 사실은 이제 더 이상 말 하지 않아도 누구나 아는 사실!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하시면 Gate 2번 앞에 집결합니다. 인원 확인 명단 싸인 후 버스로 이동합니다. 도착 장소를 찾지 못했다면 한국교육개발연구원 본부장( 010-6518-2227)에게 전화 주십시오. 
 
 

     

    환상숲~동행하는 해설사님이 있는 곶자왈 (아는 만큼 보이고 들리는 제주도 숲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아요^^)

 

 

 

       

피아노 박물관

300년 역사의 선율이 울리는 감동의 피아노를 제주에서 만나보세요!

2019년 7월 개관한 피아노 박물관은 대한민국 최초의 개인소장 박물관으로 세계적 조각가 '오귀스트 로댕'의 예술혼이 담긴 전 세계 단 하나뿐인 진귀한 피아노를 비롯해 베토밴, 쇼팽, 하이든 등 위대한 음악가들이 사랑했던 피아노의 특별한 스토리와 300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피아노 예술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박물관

국내 최초 개인소장 자동차 박물관, 세계 클래식 자동차 100여 대를 한 곳에!

2008년 4월에 개관한 자동차 박물관은 아시아 최초 개인소장 자동차 박물관으로 역사적 가치가 높은 클래식 자동차, 스포츠카 및 한국 자동차 100여 대가 다양한 스토리와 함께 전시되어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미니 전기 자동차 체험, 꽃사슴 먹이주기 체험, 곶자왈 힐링로드가 마련 되어있어 즐거움을 더합니다.

 

 

            

제주 인생샷 명소 무지개 해안도로의 일몰과 아름다운 도두봉 키세스존!

 

 

     

   제주 앞바다에서 갓 잡아올린 싱싱한 고등어회와 갈치회를 곁들인 최상의 활어회!!!

 


     

    저녁 7시 30분 제주 볼튼호텔 도착 예정입니다. 먼저 체크인 하신 후 자유 일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 물품, 키 분실 주의, 주무시기 전 수도 잠금 등 잊지 마십시오. 휴대폰 충전기는 자주 분실되어 객실에는 없습니다.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한국교육개발연구원 본부장( 010-6518-2227)에게 전화 주십시오. 굿나잇~.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은 ‘물방울 화가’로 널리 알려진 김창열 화백의 주옥같은 작품을 만나 볼 수 있으며, 현대미술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미술작품과 자료를 전시,연구 수집하는 것을 목적을 가지고 있다. 김창열은 미술관 건립을 위해 주요 작품 220점을 기증했다. 홍재승 건축가가 설계한 미술관 하늘에서 보면 중정을 기준으로 거대한 큐브형 건물 8개가 둘러쌓인 모습이다. 이는 김창열이 추구한 회귀의 철학을 건축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환상숲 곶자왈… 한 가족의 사연이 담겨 사람 냄새가 나는 신비로운 숲

돌 위의 숲을 지칭하는 환상숲 곶자왈은 아름답고 신비로운 특이한 정글 형태의 숲이에요. 곶자왈은 제주의 천연 원시림을 말하는데, 용암이 남긴 신비한 지형 위에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는 독특한 생태계가 유지되어 생태학적으로 보존 가치가 높은 지역이죠. 특히, 환상숲에서는 북방한계 식물과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여 기이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어요.

환상숲은 어떤 한 가족의 가장이 젊은 시절 뇌경색으로 쓰러져 몸이 마비된 후 사람들을 피해 들어간 숲에서 투병 중 손으로 길을 내고 숲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공개하면서 유명해졌어요. 환상숲에서 사는 가족들이 직접 가꾸고 운영하는 곳이라 더욱 매력적이에요. 한 가족의 사연이 담긴 아름다운 숲에서 그 정성과 사랑을 함께 느껴보세요.

 

 

 

                          

      중식 싱싱한 통갈치 조림 한 상입니다~^^

 

 

         

제주도 요트투어 샹그릴라에서는 요트 위에서 짜릿한 손맛으로 직접 잡은 생선회를 먹으며 주상절리는 코앞에서 보고, 요트 물살을 따라 헤엄치는 제주도의 돌고래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매력은 역시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해안가의 비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BS 2TV 생생정보 39회, MBC 기분 좋은 날 2270회, SBS 좋은 아침 4513회에 방영된 흑돼지 구이 전문점으로 제주도에서  2만평 규모의 가장 큰 고깃집입니다.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된 약1000평의 매장은 수백명의 손님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과 가깝고 한라대 입구 사거리에 위치해서 관광객들은 꼭 들르는 식당입니다. 
 

 

         

한국 최남단의 섬 마라도는 위에서 보면 고구마 형태를 띠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평평하나, 등대가 있는 동쪽으로는 해풍의 영향으로 기암절벽을 이룬다. 등대가 있는 가장 높은 곳이 약 해발 39m다. 서쪽 해안은 해식동굴이 발달되어 있으며 섬 중앙에서 서쪽 기슭에 마을이 자리잡고 있다. 

마라도에는 원래 사람이 살지 않았으나, 영세 농어민 4,5세대가 당시 제주 목사로부터 개간 허가를 얻어 화전을 시작하면서부터 사람이 이주했다고 한다. 《탐라순력도》(1702)의 麻羅島(마라도:칡넝쿨이 우거진 섬)라는 표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마라도는 본래 원시림이 울창한 숲이었는데, 화전민 개간으로 숲이 모두 불태워져 지금은 섬 전체가 낮은 풀로 덮혀 있다. 푸르른 초원 군데군데 작은 건물이 서있으며, 가을에는 억새가 만발하는 장관을 볼 수 있다.
마라도의 가장 높은 지대에 자리한 마라도 등대는 전 세계 해도에 꼭 기재되는 중요한 등대로, 이 지역을 항해하는 국제 선박 및 어선들에게 안내자의 역할을 한다. 

 

 

           

제주도 서쪽 한림 앞 바다에 섬 중심부가 분석구로 이루어진 비양도가 있습니다. 분석구는 물이 없는 환경에서 만들어지는데, 바다 한 가운데에 분석구로 이루어진 섬이 있다는 것은 지질학적으로 흥미로운 일입니다. 비양도 해안을 따라 산책로가 잘 꾸며져 있고 재미있는 지질현상이 산책로 가까이에 분포해 있어서 접근과 관찰이 용이하며 비양도에서만 볼 수 있는 호니토(hornito)와 거대한 화산탄, 스코리아, 집괴암, 아아 용암동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양도는 용암 분출에 의해 형성된 비양봉 조면현무암과 스코리아 분출에 의해 형성된 비양봉 분석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주도 허니문 하우스!

수리남 영화에서 나왔던 촬영 장소지요.

정말 가서 바다를 내려보면 여기가 해외인가 국내인가 싶습니다.

 

 

      

제주도 가을 여행지로 유명한 제주 산굼부리는 노을지는 석양의 억새밭이 장관이지만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과 관계없이 다시 꼭 가볼만한 곳 입니다.
 

 

      

선녀와 나무꾼은 옛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실내 테마 공원입니다. 옛 서울역의 모습을 재현한 건물로 들어서면 다양한 테마의 건물 모형과 옛날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옛 장터의 모습을 재현한 거리와 고고장, 다방, 만화방 등 옛 도심, 달동네 등의 풍경을 보며 그 시절을 살아온 세대는 추억에 잠기고, 그 시절을 경험하지 못한 세대는 부모님이 살아온 삶의 모습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피로를 한방에 날려 줄  아로마 족욕으로 마무리하는 우리의 여정…